목포추나치료 허리디스크로 불편함을 느끼고 있을 때
목포추나치료 허리디스크로 불편함을 느끼고 있을 때
안녕하세요. 목포경희약손한의원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태블릿 같은 전자기기는 이제 일상생활을 하는데 떼놓을 수 없을 만큼 중요한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업무는 물론이고 학업이나 쇼핑, 은행업무, 여가생활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상황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몸에는 나쁜 영향이 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화면을 보기 위해 얼굴을 앞으로 과도하게 빼고 있거나 목을 아래로 숙이는 자세를 취하고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있는 나쁜 자세를 취하기 쉽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전자기기 사용으로 비뚤어진 자세와 생활습관이 오래 누적되면 체형이 틀어지고 관절과 뼈, 주변조직이 압박을 받으면서 통증이 유발되거나 각종 근골격계 질환이 유발될 위험이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과거에 비해 외부에서 활동적으로 움직이기 보다는 주로 실내에서 정적으로 생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을 하다보면 하루종일 의자에 앉아 모니터 화면만 바라보며 시간을 보내기도 하는데요. 이럴 경우 의자에 앉아 다리를 꼬거나 양반다리를 하고, 등과 허리가 구부정하거나 의자 한쪽에 기대고 있는 비뚤어진 자세를 취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비뚤어진 자세는 척추에 상당한 부담을 줍니다.
비뚤어진 자세와 생활습관으로 척추에 압박이 가해지면 척추뼈와 뼈 사이에 있는 추간판, 즉 디스크도 자극을 받습니다. 디스크는 원반모양으로 된 말랑말랑한 조직의 구조물인데요. 척추뼈 사이사이에 있어서 뼈끼리 직접적으로 맞닿는 것을 막아주고 외부에서 가해지는 충격으로부터 척추를 보호해 줍니다. 그런데 여러 원인으로 디스크가 자극을 받고 손상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디스크가 손상되면 그틈으로 내부에 있는 수핵이 바깥으로 탈출하는데요. 이렇게 탈출한 수핵은 주변에 염증을 일으키고 조직과 신경을 자극하여 허리통증과 다리저림, 하체 힘이 빠지는 듯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허리디스크가 발생한 초기에는 상태가 심하지 않아서 허리통증이나 보행 등 움직임에 큰 불편함이 없을 수 있어요. 그래서 본인이 허리디스크인지 인지하지 못하고 단순한 근육통이라고 생각하며 그냥 방치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허리디스크가 원인인 허리통증인데 이를 방치한다면 디스크 손상이 점점 더 심해지면서 통증이 매우 극심해지거나 만성화되고, 나중에는 신경자극으로 다리와 발까지 방사통이 퍼지거나 보행이 어려워지는 등 상태가 악화될 수 있어요. 보행이 어려워지고 대소변장애까지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라면 허리디스크 수술적인 치료가 불가피 해 질 수 있으니 되도록 초기일 때 내원하셔서 목포추나치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허리디스크가 있다고 하면 무조건 수술부터 생각하고 치료를 두려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디스크가 아직 초기인 단계라면 수술적 치료가 아니라 목포추나치료 같은 비수술적 수기 교정치료만으로도 척추의 균형을 회복하고 통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목포추나치료란 한의사가 직접 맨손과 신체의 일부, 전용테이블만을 이용해서 문제가 되는 근골격계 부위를 밀거나 잡아당기며 유효한 자극을 주고 원래의 균형상태를 회복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추나치료는 환자에게 약물투여나 마취, 피부절개 같은 수술적방법을 적용하지 않고 오로지 손의 힘과 기술로만 진행하는 비침습, 비수술적 수기 교정치료라서 남녀노소 누구나 근골격계 증상이 있을 때 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통증이 있을 때 목포추나치료를 받으면 척추라인이 바로잡히고 주변 근육과 인대의 긴장이 이완되면서 기혈순환이 원활해집니다. 또한 디스크가 받는 압박이 줄어들면서 주변 신경에 가해지는 자극이 줄어들고 다리저림이나 움직임의 불편함이 호전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목포추나치료는 허리디스크 통증만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비뚤어진 척추와 관절의 균형이 회복되면서 신체 전반적인 자세와 체형이 바르게 교정되고 허리디스크는 물론, 각종 근골격계 질환이 재발하거나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