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악일요일한의원 목디스크 증상 비수술 교정치료와 함께
안녕하세요. 남악일요일한의원입니다. 현대인에게 있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 같은 전자기기는 이제 없어서는 안 될 매우 중요한 존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스마트폰을 하루종일 손에 쥐고 있는 사람도 있고 업무시 컴퓨터 화면만 바라보면서 일을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전자기기를 일상에서 적극 이용하는 것은 우리 생활을 편하고 윤택하게 해 줄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과하게 장기적으로 사용할 경우 근골격계 건강에는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목통증이나 어깨결림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일자목이나 거북목 체형이 되고 심할 경우 목디스크에 노출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 같은 근골격계 질환이라고 하면 주로 50~60대 이상의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사람들에게서 잘 발생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학업을 하거나 업무를 하는 데 있어서 태블릿이나 컴퓨터 사용이 보편화되어 있고, 평소 게임을 즐겨하는 청소년들도 있다보니 아직 나이가 어리다고 해도 경추질환에 있어서 안전하다고 볼 수 만은 없겠습니다. 즉, 목디스크는 연령이나 성별과는 상관없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위협적인 질환이며, 아직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해도 반드시 경추건강을 지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만약 목통증이나 뒷목뻐근함, 팔과 손의 저림 같은 증상이 시작되고 있다면 가능한 초기에 남악일요일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고 몸 상태에 맞는 치료를 받으며 질환이 더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해야겠습니다. 장시간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을 보거나 얼굴을 앞으로 쭉 내밀고 모니터 화면을 쳐다보다보면 어느순간 갑자기 목과 어깨에 찌릿한 느낌과 함께 뾰족한 것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오랜시간 소파에 앉아서 TV를 보다가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요. 이럴 경우 보통 손으로 목과 어깨를 주무르고 스트레칭을 해 주면 통증이 완화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마사지를 하거나 파스를 붙이는 등 노력을 해 봐도 오랜기간 통증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일자목이나 거북목, 목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경추질환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목통증은 가벼운 근육통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오랜시간 이어지거나 호전과 재발을 반복할 가능성이 높아요. 정상적인 경추는 알파벳C자와 같은 완만한 곡선 모양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 목에 압박을 가하는 비뚤어진 자세나 생활습관이 누적되면 경추의 모양이 변형되면서 I자, 역C자가 되는데 이를 일자목 또는 거북목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경추가 변형되면 무거운 머리 무게를 지탱하고 분산시키는 기능이 저하되면서 압박이 목과 어깨에 그대로 전달됩니다.
그래서 일자목과 거북목의 주요 증상이 목통증과 어깨통증인 것입니다. 만약 이런 상태에서 아무런 대처를 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경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추간판, 즉 디스크가 손상되면서 내부에 있는 수핵이 바깥으로 탈출하는 목디스크로 이어지게 됩니다. 목디스크에 노출되면 연골조직인 디스크가 손상된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통증을 줄여보고자 하는 마사지나 스트레칭, 파스, 진통제 복용만으로는 만족스런 개선효과를 기대하기 힘들어요. 목디스크는 통증 외에도 신경이 자극을 받아 팔과 손까지 저리거나 힘이 빠지는 증상이 나타나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생깁니다.
남악일요일한의원은 경추의 배열을 바로잡고 목디스크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한방에서 실시하는 수기 교정치료인 추나요법을 실시합니다. 추나요법은 남악일요일한의원 한의사가 직접 맨손과 신체의 일부, 전용테이블만을 이용해서 틀어진 근골격계 부위를 밀고 당기며 압력을 가하고 원래의 위치를 회복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추나요법을 받으면 디스크가 탈출할 수 밖에 없었던 원인인 주변의 압박이나 경추배열의 틀어짐이 해소되면서 통증이 줄고 목디스크가 더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남악일요일한의원은 추나요법과 함께 침과 약침, 뜸, 부항, 한약 등 한방치료를 병행해서 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일 저녁 야간진료는 물론, 주말에도 진료를 실시하여 환자분들의 내원 편의를 높이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