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목포한방병원 교통사고 증상이 경미하여도
"
안녕하세요. 목포한방병원입니다. 여러분, 주변에서 ‘교통사고가 나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봐야 한다’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실제로 교통사고후유증을 겪은 환자분들 중에서 사고가 난 직후엔 몸에 보이는 상처가 없고 통증도 없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몸이 점점 욱신거리고 통증이 와서 힘들었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고가 나면 바로 병원에 가 봐야 한다는 말을 들어왔어도, 막상 나에게 교통사고가 닥치면 놀라고 당황해서 이런 말을 기억하기는커녕 제대로 된 대처도 하지 못한 채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그런데 교통사고 후 이렇게 후유증에 안일하게 대처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오늘은 교통사고를 겪은 후 몸에 나타나는 신체 후유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한방에서는 어떤 치료로 후유증 개선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지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가벼운 접촉사고일수록 몸에 보이는 상처나 출혈이 없고 아무런 통증도 느끼지 못한 채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당장 눈으로 봐서 몸에 이상이 없어보이고 통증이 없다고 하여 교통사고후유증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겉으로 보이지 않는 신체 내부 장기나 신경, 조직 등 내부적인 손상이 있을 수 있고, 이것을 제때 치료하지 않은 채 넘어가면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서 후유증으로 발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교통사고가 난 당시에는 아무런 이상이 느껴지지 않다가 빠르면 사고 다음날, 길면 몇 주에서 몇 달 후가 되어서야 몸이 욱신거리기 시작하고 심각한 통증으로 후유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나타납니다. 교통사고는 충격에 무방비상태로 긴장이 풀어져 있던 몸에 강한 충격이 가해지는 것이라서 일상생활을 하면서 어딘가에 부딪히거나 넘어지는 것과는 전혀 다른 증상을 보입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주로 몸이 앞뒤로 크게 젖혀지면서 경추라인의 균형이 무너지고 주변조직이 손상되는 데 이 때문에 목과 어깨통증, 뒷목결림, 허리통증 같은 근골격계 증상이 후유증으로 나타나기 쉽습니다.
이 외에도 두통과 어지럼증, 이명, 소화불량과 울렁거림, 구토, 만성피로감, 손발저림, 부종이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같은 교통사고후유증은 처음엔 참을 만 한 수준으로 시작될지 몰라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런 목포한방병원 치료 없이 넘어갈 경우 통증이 점점 악화되는 것은 물론, 괜찮았던 부위도 갑자기 아프고 움직임이 불편해지거나 기능이 저하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방치하면 할수록 점점 더 악화되고 이차적인 문제로 번질 가능성이 있으니 되도록 신속하게 목포한방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한의원에 오시면 원장님께서 1:1 진료를 실시하여 환자의 체질과 통증 부위, 사고가 난 당시의 정황, 평소 건강상태 등을 면밀히 파악합니다.
한방치료는 교통사고후유증을 개선하고 건강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진료 결과에 따라 환자 개개인에게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한방치료를 처방해 드립니다 목포한방병원은 한방치료의 기본이 되는 침 치료에서부터 약침, 뜸, 부항, 한약, 추나요법까지 다양하게 마련해 두고 있으며 체질에 맞게 처방하여 빠른 건강회복과 일상으로의 복귀에 도움을 드립니다. 이제 뜻하지 않은 교통사고 이후 후유증이 걱정되신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같이 자동차사고가 난 직후에는 후유증이 내가 바로 느낄 정도로 뚜렷하게 발현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교통사고 후유증이 사고 직후부터 느껴지지 않는 것은 강한 충격으로 온 몸이 극도로 긴장하고 마음도 놀란 상태여서 내 몸이 어떠한지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는 것일 뿐, 그렇다고 해서 후유증에 대해 별다른 대처 없이 넘어간다면 시간이 지나고 나서 몸 곳곳이 아프고 욱신거리는 증상이 발현되어서 일상생활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저희 목포한방병원은 바쁜 업무와 일정으로 내원할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평일 저녁 8시까지 야간진료를 하고 있으며 주말에도 쉬지 않고 진료를 운영중이니 내원 일정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