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목포과민성대장증후군 금방 아파오는 복부의 원인으로
"

대장에 염증, 종양 등의 문제가 존재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자주 복통을 느끼고 배변 상태 또한 정상적이지 못해 괴로우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런 상황에 놓여 있는 분들은 기능성 소화질환의 일종인 목포과민성대장증후군에 노출이 되었을 수 있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세계적으로도 흔한 질환이기 때문에 해당되는 증상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해 주실 것을 목포 경희약손한의원에서는 당부드리고 있었는데요. 그 어떤 관리도 하지 않고 방치하는 동안 상태가 얼마든지 악화될 수 있음을 기억해 주어야 하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여러 가지 유형으로 분류된다는 게 특징입니다.
주로 배변 상태에 따라서 구분이 가능하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첫 번째는 설사형인데요. 이는 변의가 갑작스럽게 찾아오고는 하며 묽은 형태의 대변을 보는 게 보통입니다. 또한 배변활동을 하는 횟수가 늘어나고 아침에 설사를 하는 일이 많다면 이 역시도 설사형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설사형과 반대되게 변비형으로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도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는 복통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막상 화장실을 찾으면 대변을 보기 어렵고, 그런 만큼 배변 횟수 자체가 적습니다. 변이 상당히 딱딱하며 주로 여성분들께 흔한 형태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또 목포과민성대장증후군은 혼합형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설사, 변비를 며칠 간격으로 번갈아 하신다면 혼합형에 속할 수 있습니다.

문제 상황에 따라서는 복부팽만형을 겪고 계신 분들도 있습니다. 복부에 쉽게 가스가 차고 부풀어올라, 포만감과 팽만감을 쉽게 느끼는 유형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 유형에 속해 있는 분들은 참으려 해도 방귀를 쉽게 배출하게 되고 이 때문에 생활을 하면서 민망한 상황을 더러 겪기도 하셨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스트레스를 받았다 하면 갑작스럽게 배부터 아파오는 분들도 자율신경형 목포과민성대장증후군일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하겠는데요. 평소에는 이렇다 할 증상을 느끼지 못하다가도 스트레스를 받고 긴장되는 상황에 순식간에 증세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서는 평상시부터도 예민하거나 우울한 성질을 지니고 계셨을 가능성도 높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목포과민성대장증후군은 공통적으로 복통, 복부 불편감을 유발하고는 합니다. 배꼽 주변부나 하복부를 위주로 통증이 찾아오며 이때의 통증은 배변활동을 하고 난 다음 완화되고는 했을 텐데요. 허나 완화되었다 할지라도 다시 언제 아픔이 찾아올지 모른다는 생각에 불안해질 수 있는 질환인지라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관리해 나가는 게 중요했습니다. 본원에서는 주로 이런 때 한약 처방을 위주로 한 관리를 통해 건강한 상태를 찾아가실 수 있게 도움을 전해드리고는 했습니다.

본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한약 처방은 환자분 개개인의 체질, 문제가 발생한 주요 원인, 그리고 현재 겪고 계신 증상까지 함께 고려하여 이루어지고 있는 게 특징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환자분 상황에 따라 다른 처방을 통해 목포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내부의 상태를 안정화시키는 방식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약침요법, 경혈자극요법, 생활요법 지도까지 함께 병행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관리를 통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안정화시키고 건강한 삶과 가까워지실 수 있으리라는 말씀을 전해드렸습니다.

주로 신겨 써야 하는 것은 심적 안정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취미 활동을 하거나 보통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여겨지는 요가 등을 통해 자율신경계를 안정화시킨다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권유드리기도 하는데요. 격한 운동보다는 걷기나 조깅과 같은 운동을 꾸준히 시행해 주신다면 이것으로 자연스럽게 장 운동을 정상화하고 가스 배출까지 도움받으실 수 있을 거라고 말씀드립니다. 이밖에도 주의해야 할 음식 등을 내원 후 자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